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메뉴 마이메뉴

보도자료


보도자료 상세보기

보도자료 상세보기
제목
  • [경남]
  • [재난심리]
경남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마음구호 프로그램 운영
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3-10-17 조 회 434

경남적십자사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마음구호 프로그램 운영

 

 

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(회장 박희순)는 경상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(센터장 최현정)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남해 미국마을에서 풍수피해자 약 50명을 대상으로 마음구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.

이번 프로그램은 장마·집중호우·태풍 등의 풍수해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, 트라우마를 경험한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남해 들꽃 압화 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신체적·정신적 트라우마를 치유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.

경남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최현정 센터장은 “참가자들이 반복되는 재난으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”고 소감을 전했다.

한편, 재난심리회복지원은 2014년 세월호 침몰 사고 후 이재민을 위한 표준화된 심리회복지원 필요성에 의해 2016년 2월 행정안전부와 대한적십자사의 업무협약이 체결되었으며, 재난이나 사고를 당한 피해자의 충격을 해소하고 정신건강 증진 및 심리회복 지원을 위해 전국 17개 시·도에서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.

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는 법제적 정비, 교육 및 훈련 등의 예산을 보조하고,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전문 심리상담 실시 및 사회 적응 지원 등 실질적인 지역 재난심리회복 활동을 총괄 지원하여 재난경험자의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돕고 있다.

경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는 2021년까지 ‘전국 17개 시·도 재난심리회복지원 연간 추진실적 평가’에서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 최상위권 평가를 받았다. 


지역별/부서별/영상별/분류/년도별 검색